ㅁ여기서 쓰는 글은 내가 자바의 정석으로 공부를 하고 기록하는 공간으로 하겠다.
. 객체 지향언어의 특징
- 코드의 재사용이 높다.
: 새로운 코드를 작성할 때 기존의 코드를 이용하여 쉽게 작성 가능.
- 코드의 관리가 용이하다.
: 코드간의 관계를 이용해서 보다 쉽게 코드를 변경할 수 있다.
- 신뢰성이 높은 프로그램밍을 가능하게 한다.
: 제어자와 메서드를 이용해서 데이터를 보호하고 올바른 값을 유지하며 코드의 중복을 제거하여 코드의 불일치로
인한 오동작을 방지
클래스 (Class) 와 객체
1. 클래스는 '객체를 정의해놓은 것' 라고 정의 한다.
2. 클래스는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된다. (클래스의 용도)
객체
1. 실제로 존재하는 것 (사물 or 개념) --> 정의
2. 객체의 속성과 기능에 따라 다름 --> 용도, 사용하는 개념
클래스와 객체는 쉽게말해 클래스는 제품의 설계도, 객체는 제품이라고 생각하면 쉽다.
객체는 속상과 기능의 집합이라 표현할 수 있다. 우리는 여기서 속성과 기능을 멤버(member)라 부른다.
속성 (Property) -> 멤버변수(variable)
기능(function) -> 메서드 (method)
❗️메서드는 주로 동작하는 동사 형태를 띄고 있다. 왜냐? 기능이니까 ex) 켜기, 끄기, 높이기, 낮추기, 변경하기 등
클래스로부터 이러한 객체를 만드는 과정을 클래스의 '인스턴스화 '라 부르며,
어떠한 클래스로부터 만들어진 객체를 그 클래스의 '인스턴스화' 라 한다.
인스턴스화
클래스--------------> 인스턴스 (객체)
객체의 생성과 사용
클래스명 변수명; // 클래스의 객체를 참조하기 위한 참조변수 선언
변수명 = new 클래스명; // 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후, 객체의 주소를 참조변수에 저장
ex_)
Tv t; // Tv클래스 타입의 참조변수 t를 선언
t = new Tv(); // Tv인스턴스(객체)를 생성한후, 생성된 Tv인스턴스의 주소를 t에 저장
=> Tv t = new Tv();
인스턴스의 멤버변수(속성)를 사용하려면 '참조변수.멤버변수' 로 사용
★ 인스턴스는 참조변수를 통해서만 다룰 수 있으며, 참조변수의 타입은 인스턴스의 타입과 일치해야함
자바를 공부함에 있어서 나는 자바하면 떠오르는말이 '객체지향 언어' 라는 말을 수없이 들어왔다. 그래서 자바의 객체지향 이라는 것을 먼저 찾아보고 공부한 것을 기록하기로 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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